출산휴가급여신청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출산휴가급여신청 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출산휴가급여의 금액과


신청하는데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알아봤었는데요


출산휴가급여신청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신청하 할 수 있는 기간과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신청기간은 출산휴가를 시작하고

12개월 안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3월 1일에

출산휴가를 시작했다고 가정하면


올해 3월1일~내년 2월1일 까지가

출산휴가급여신청 가능 기간 입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신청자격이 사라져서

신청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출산휴가급여신청 과정>


1부 포스팅 마지막에

알려드린 3가지 서류를 준비하셔서

고용보험센터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에 고용보험센터로 검색하면

고용보험센터의 주소와 전화번호가 나오니

확인하고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는데


필요한 서류 3가지 중에서

출산전휴휴가 확인서의 경우

회사에서 발급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회사가 먼저 고용보험 센터에 등록해야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산휴가급여신청 인터넷으로 하기>


보통 인사부서나 경리가 있는 회사라면

관련 직원에게 이야기 하면

온라인 등록을 해주고


그 뒤에 근로자가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고용보험 홈페이지 링크)


1부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출산휴가급여는 고용보험 소관이니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고용보험으로 검색하셔서 접속해주세요



로그인창 오른쪽을 보시면 파란 바탕의

개인회원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 마크를 클릭하시면

내부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내부 메뉴 중에서 모성보호급여신청을 클릭하고

출산전후(유산,사산)급여 신청을 클릭해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