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메일 안옴 이유를 알면 해결방법을 알 수 있어요

디스코드 메일 안옴 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메일이 오지 않는

2가지 이유를 알아봤었죠


디스코드 메일 안옴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는 이어서

2번째 이유의 문제를 해결하는

나머지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1부 포스팅 마지막에서 알려드린

환경 설정 메뉴로 들어가시면


메일에 대한 환경설정을

변경 할 수 있는데


상단에 있는 스팸 설정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메일 안옴 - 스팸설정>


스팸설정에서 확인할 사항은

스팸 자동 분류에 있는


분류 항목과

자동이동 설정 부분 입니다



스팸 자동 분류 항목에서

언어별 스팸 분류 설정 사용이

체크되어 있는 경우


한국어로 되어 있지 않은 메일은

모두 스팸으로 분류되며


동시에 스팸 자동이동 기능이 사용 중 이라면

스팸으로 분류된 메일은 스팸 메일함으로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즉 저 2가지가 활성화 된 경우

디스코드에서 오는 영어 메일이

스팸메일함으로 가게되죠


해당 설정을 해제 하실 경우

영어로 된 메일을 종종 받게 되는데


어디서 보낸건지 모르는 메일 일 경우

그냥 삭제한다고 생각하셔야 하며


불안하신 경우에는

설정은 그대로 유지 하시면서


스팸 메일함에서 디스코드 메일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디스코드 메일 안옴 - 스팸 메일함에 없어요>


스팸 메일함을 찾아봐도

디스코드 메일이 없는 경우에는


사이트 자체에서 해외 이메일을

의도적으로 막았거나, 막힌 경우 입니다


실제로 디스코드 운영진이 말하길

네이버로는 메일이 가지 않아서

원인을 확인하고 있다는 공지를 올리기도 했죠



네이버에서 디스코드의 메일만

골라서 막았다고 하기 보다는


해외의 바이러스 메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네이버 자체적으로

필터 기능을 도입했는데


그 필터 기능에 의도치 않게

디스코드 메일이 걸린 경우라고 볼 수 있겠죠


이 경우 메일 자체를 같은 외국계 회사인

구글의 G메일로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일 자체가 아이디 이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라는 이야기고


당연히 기존에 있던 친구들은

모두 삭제가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만


일단 새로운 G메일 계정을 만들어서

디스코드는 편하게 이용하시고


기존의 E메일은 천천히 인증을 받으셔서

기존의 서버, 채널, 친구를 신규 계정으로

옮기는 과정을 거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