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2가지와
구성 양식에 대해서 알아봤었는데요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력증명서 발급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부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를 걸어드린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이트의 상단에 있는
민원신청 메뉴를 클릭하신 후
개인민원(조회/증명)으로 들어가주세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 본인인증>
경력증명서도 개인정보로
분류되기 때문에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와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의 경우
거래하시는 은행을 방문하셔서
은행 창구에서 발급 요청을 하시면
무료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각종 조회 관련 메뉴가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
오른쪽을 살펴보시면
가입자 증명서 발급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본인인증 화면으로 연결되며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 가입증명서?>
1부 포스팅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가입증명서는 나와있는 정보 때문에
경력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실제 많은 회사에서
경력을 확인할 때
가입증명서나 4대보험 관련 서류를
확인하고 있는데요
대체는 어디까지나 대체일 뿐
완전히 같은 서류는 아닙니다
경력증명서에는 예전 직장에서
근무했던 부서,직책,업무의 내용을
추가할 수 있지만
가입증명서에는 회사명과
회사를 다닌 기간, 연봉만 확인이 가능하죠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이런 부분을 문제삼지 않습니다만
혹여나 문제를 삼는 경우에는
예전 직장을 통해서 경력증명서를
발급하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