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감 증명서 인터넷 발급 & 동사무소 발급

인감 증명서 인터넷 발급 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으로 인감 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었죠


인감 증명서 인터넷 발급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소지 관할이 아니라도 된다>

 

예전에는 동사무소에서 발급하는 서류는

관할 주소지가 아닌 경우에는

처리가 안되었지만



인터넷이 발달하고

동사무소끼리 전산망이 형성되면서


내 주소지와 상관없이

동사무소이기만 하다면

어디서나 인감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회사 인근 동사무소를 이용하라>


동사무소의 업무 시작 시간은 9시로

일찍 간다고해도 어차피 기다려야 합니다


상사에게 사정을 설명해서

10~20분 정도 늦는다고 양해를 구하시고

9시까지 회사 인근 동사무소를 방문해서


최대한 빨리 인감 증명서 발급을 하고

회사로 출근하는 방법을 선택하세요


<인감 증명서 발급 준비물>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과

발급 비용 600원을 가져가셔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주민등록번호가 있는 장애인 등록증을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감 증명서 발급 대리인의 경우>


대리인이 인감증명서를 발급하는 경우

발급을 위임한다는 위임장과

법정대리인동의서 가 있어야 하며


인감증명서 발급자의 신분증과

대리인의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본인은 신분증 하나 들고가면 되는데

대리인에게 부탁할 경우 준비물이

4개로 늘어나게 됩니다


위임장,동의서 양식 구해서

작성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니

그냥 본인이 방문하는게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