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가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안내

고용보험 가입증명서 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고용보험 가입증명서에

표시되는 정보와


해당 정보로 알 수 있는

나의 개인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었죠


고용보험 가입증명서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가입증명서를 발급하는

나머지 과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부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를 걸어드린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이트 위쪽에 있는 메뉴 중

개인회원 서비스 메뉴에서

>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고용보험 가입증명서 조회>


증명서 조회 메뉴에서

조회와 발급이 가능한데요


개인회원 서비스 6개 항목 중

왼쪽 아래를 보시면 조회 서비스가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되기 때문에

본인 이외에는 조회,발급이 안되며


본인 확인을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뱅킹을 하실 때 사용하시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시면 되며


혹시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은

가까운 은행 창구에서 발급 신청하면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증명서 출력>


예전에는 가정집에

프린터가 있는 경우가 많았지만


출력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잉크가 마르는 등 관리가 어려워서

요즘에는 없는 집이 대부분이죠


직장인의 경우 회사 프린터를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요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발급하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의 경우


여러대의 컴퓨터와 연결된

공용 프린터에서는 출력이 안됩니다


컴퓨터 한대 만 연결된

프린터를 이용하시거나


회사에 그런 프린터가 없는 경우

가까운 동사무소에 있는

민원PC를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