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가입증명서 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고용보험 가입증명서에
표시되는 정보와
해당 정보로 알 수 있는
나의 개인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었죠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가입증명서를 발급하는
나머지 과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부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를 걸어드린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이트 위쪽에 있는 메뉴 중
개인회원 서비스 메뉴에서
>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고용보험 가입증명서 조회>
증명서 조회 메뉴에서
조회와 발급이 가능한데요
개인회원 서비스 6개 항목 중
왼쪽 아래를 보시면 조회 서비스가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되기 때문에
본인 이외에는 조회,발급이 안되며
본인 확인을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뱅킹을 하실 때 사용하시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시면 되며
혹시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은
가까운 은행 창구에서 발급 신청하면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증명서 출력>
예전에는 가정집에
프린터가 있는 경우가 많았지만
출력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잉크가 마르는 등 관리가 어려워서
요즘에는 없는 집이 대부분이죠
직장인의 경우 회사 프린터를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요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발급하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의 경우
여러대의 컴퓨터와 연결된
공용 프린터에서는 출력이 안됩니다
컴퓨터 한대 만 연결된
프린터를 이용하시거나
회사에 그런 프린터가 없는 경우
가까운 동사무소에 있는
민원PC를 이용하시면 됩니다